현대두산인프라코어, 2022 구매전문가 육성 아카데미 추진 공유회 개최
- 구매담당자 25명 참여, ‘1인 1개 과제’ 추진
- 약 35억원 원가 절감 아이디어 발굴 성과
현대두산인프라코어 구매부문은 11월 29일(화) 인천 글로벌 비즈니스 센터에서 ‘구매전문가 육성 아카데미(Global Sourcing Academy) 추진 공유회’를 개최했다.
GSA는 구매부문에서 2019년부터 자체적으로 운영해 온 구매 전문가 양성 과정이다. 지난해까지 전체 구매담당자를 대상으로 GSA Workshop을 통한 32개 선진구매기법 교육을 진행했다. 지금까지 GSA ‘레벨1’ 40명, ‘레벨2’ 2명, 최고전문가인 ‘레벨3’ 3명 등 총 45명의 구매 전문인력을 배출했다.
올해는 25명 구매담당자가 참여해 GSA 기법을 활용한 1인 1개 과제를 추진했다. 이를 통해 약 35억원의 원가 절감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 중 ‘박판 공동구매 체계 구축’ 과 ‘철판 SCRAP 구매처 변경을 통한 비용 절감’ 2개 과제가 최우수상을, ‘Step부품 Supplier Workshop 통한 비용절감’ 등 4개 과제가 우수상을 수상했다.
구매부문 김광보 상무는 “GSA는 선진구매기법에 대한 학습과 이를 활용해 업무성과를 낼 수 있는 좋은 프로그램”이라며, “앞으로 계속 프로그램을 유지하고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개개인의 역량향상과 성과창출을 위해 노력하자”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