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ry

HD현대건설기계, 울산 HD와 함께한 브랜드데이 성료

HD현대사이트솔루션 블로그 2025. 7. 25. 10:10

- 최철곤 사장, 임직원 가족·고객 등 1,000여 명 경기장 찾아 열띤 응원
- 한정판 스페셜 유니폼 출시… ‘거친 현장 누비는 건설기계의 강인함’을 입다
- 굴착기 탑승·포토존 등 축구장 안팎을 브랜드 체험 공간으로 탈바꿈
 
HD현대건설기계가 울산 HD FC와 함께한 2025 시즌 브랜드 데이 행사를 성료했다.
 
HD현대건설기계(대표 최철곤)는 23일(수) 울산 문수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대전하나시티즌과의 K리그1 경기에서 ‘2025 울산 HD 브랜드데이’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브랜드데이는 매 시즌 공식 파트너사와 함께 구단 팬들에게 이색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는 울산 HD FC의 대표적인 행사다. HD현대건설기계는 2021년 브랜드데이 스폰서로 참여한 이래, 5년째 꾸준히 팬들과 접점을 넓혀왔으며, 국내에서 처음 굴착기를 축구장에 전시하며 주목을 받기도 했다.
 
HD현대건설기계 최철곤 사장은 이날 시축에 나서 브랜드데이의 시작을 알렸으며, HD현대건설기계 임직원 가족 및 고객 등 1,000여 명도 경기장을 찾아 열띤 응원전을 펼쳤다. 
 
HD현대건설기계는 5번째 브랜드데이를 맞아, 거친 현장을 누비는 건설장비의 강인함을 형상화한 한정판 유니폼을 출시했다. 기존의 검정색 위주의 디자인에서 벗어나, 건설 현장의 흙을 연상시키는 ‘세일(Sail)’ 색상을 전면에 내세워 신선함을 더했다.
 
여기에 자사 장비를 상징하는 블랙 색상을 포인트로 조화시키고, 양팔 옆에는 궤도형 바퀴 ‘크롤러(Crawler)’에서 착안한 스트라이프 라인을 더해 브랜드 정체성을 시각적으로 풀어냈다. 경기 당일 울산 HD FC 선수들은 ‘브랜드 데이 스페셜 유니폼’을 입고 그라운드를 누볐다.
 
HD현대건설기계는 경기장 외부에 울산 HD FC의 로고와 팀 컬러로 랩핑한 HW155A+ 휠 굴착기를 포함해 HX17AZ, HX35AZ, HW65A+ 등 올해 출시한 신모델 굴착기 총 5대를 전시했다. 관중석에는 굴착기 이미지를 입힌 대형 풍선을 설치해 응원 열기를 더하고, 에스코트 키즈, 미니 축구게임, 전광판 이벤트 등 다양한 팬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해 브랜드와 함께하는 현장을 완성했다.
 
이와 함께 HD현대건설기계의 명예이사, 고객, 판매법인 및 협력사 임직원 등 비즈니스 파트너 약 200명과 울산 장애인복지관, 청소년센터 200여 명을 초청했다.
 
HD현대건설기계 관계자는 “브랜드데이는 스포츠 현장을 통해 대중과 보다 친근하게 소통하는 자리로 진화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팬들과의 접점을 넓히며, 대중이 브랜드를 자연스럽고 즐겁게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계속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 HD현대건설기계가 울산 HD FC와 함께한 2025 시즌 브랜드 데이 행사에 임직원 가족 및 고객 등 1,000여 명이 경기장을 찾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