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ry

HD현대 건설기계 부문, 선행 펼친 건설기계에 ‘순금 훈장’ 수여

HD현대사이트솔루션 블로그 2025. 10. 16. 17:08

- 건설기계의 선한 가치 확산 위해 ‘착한 건설기계 훈장’ 운영
- 위기 속 구조 및 복구 활동에 앞장선 건설기계 운전자 격려

HD현대 건설기계 부문이 건설기계로 지역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전파한 시민 영웅들에게 훈장을 수여했다.

지난 2월 도입한 ‘착한 건설기계 훈장’은 현대와 디벨론 건설기계로 이웃들의 위기 상황을 앞장서서 해결하고 희망을 선사한 의인들의 사례를 발굴해 감사를 전하고 응원하기 위해 마련한 프로그램이다.

훈장 수여 대상자에게는 순금 훈장 감사패와 서비스 관련 특전 등이 제공되며, 정의로운 건설기계임을 나타내는 훈장 스티커를 부착해준다.

최근에는 집중 호우로 인한 수해 상황에서 구조 및 피해 지역 복구를 위해 자발적으로 발벗고 나선 진부근, 구본철, 양경석 씨 등 3명이 훈장 수여 대상자로 선정됐다.

진부근 씨는 산청군 수해 당시 할머니 한 분이 나무에 의지해 2시간 동안 고립되어 계시다는 면사무소의 연락을 받고, 도로가 유실된 상황에서도 바로 굴착기를 타고 출동해 할머니를 구조했다.

구본철 씨는 지난 여름 서산 용현계곡 인근 수해 현장에서 이틀간 굴착기를 활용해 무너진 농지와 축사를 복구하며 지역 주민들의 삶의 터전을 지켰다.

양경석 씨도 가평군 조종면에서 굴착기 18대를 동원해 동료 운전자들과 함께 지원에 나섰으며, 가평군으로부터 긴급 수해 복구 지원 총괄 책임자로 지정되기도 했다.

HD현대 건설기계 부문은 지금까지 난폭 운전 차량을 굴착기로 저지한 오창수 씨와 창고 화재를 겪은 노부부의 폐기물을 굴착기로 처리해 준 유익종 씨, 몇 년에 걸쳐 지속적으로 재난 지원 활동을 펼치고 있는 이선현 씨 등 총 7명의 시민 영웅에게 훈장을 수여했다. 

앞으로도 현대, 디벨론 장비로 선한 영향력을 발휘한 운전자들을 찾아 격려하고, 인류와 사회의 더 나은 미래를 짓는 건설기계의 긍정적인 역할을 널리 알릴 예정이다.

▶▶ 더 자세한 이야기를 영상으로 확인해보세요!
[1편] 유익종, 오창수 님 https://youtu.be/qSSzGVgKc14?si=FKrmLRQ635N2eIRg
[2편] 이선현 님 https://youtu.be/erYNGiYGq4Q?si=jW-QSh2WjxUi4RcA
[3편] 진부근, 구본철, 양경석 님 https://youtube.com/shorts/CruwNYawock?si=_GoN8s_H4xid9ibB

△ HD현대 건설기계 부문이 건설기계로 지역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전파한 시민 영웅들에게 훈장을 수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