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ry

HD현대건설기계, 신입사원 대상 ‘알프스(ALPs) 활동 최종 발표회’ 개최

HD현대사이트솔루션 블로그 2023. 5. 17. 13:10

▶ 신탁현·이은지·정세환·홍민기 사우, 최고상 ‘몽블랑상’ 수상 영예

지난해 하반기 입사한 HD 현대건설기계 신입사원을 대상으로 약 2개월 간 진행한 ‘알프스(ALPs) 활동’ 최종 발표회가 5월 12일 충북 음성 글로벌교육센터에서 진행됐다.

알프스(ALPs, Advanced Learning of Product & Process)는 각 팀별로 선정한 부품의 생애주기 프로세스와 생산라인 이동경로 등을 분석하고, 공장 최적화 운영에 대한 아이디어를 도출하는 활동이다. 이 과정을 통해 건설기계 제품에 대한 신입사원들의 이해를 높이겠다는 취지다.

최종발표회는 HD현대건설기계 최철곤 사장을 비롯한 전 부문 담당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신입사원 개개인의 발표로 진행됐다. 경영진들은 신입사원들이 2개월 간 공장 생산라인, 협력업체를 방문하고 고객들을 직접 만나보며 도출해낸 아이디어에 대해 현실적이고도 건설적인 피드백을 전해 눈길을 끌었다.

이어 심사 결과에 대한 시상식이 진행됐다. 알프스의 가장 높은 산맥이라는 뜻을 가진 최고상인 ‘몽블랑상’에는 굴착기 붐(Boom) 생애주기에 맞는 공장 최적화 아이디어를 도출한 ‘HX928A팀(중대형굴착기개발팀 신탁현, 생산운영부 이은지, 품질보증팀 정세환, 의장설계팀 홍민기)’이 선정됐다.

굴착기 암(Arm)에 대해 발표한 ‘셰르파팀(유압시스템설계팀 오우식, 생산관리부 김어진, AM영업팀 신형섭, 엔진동력전달시스템개발팀 유의석)’은 2등을 차지했다.

최철곤 사장은 총평을 통해 신입사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알프스 활동은 우리 회사 제품과 프로세스, 그리고 동료들을 이해하는 데 목적이 있다”며, “신입사원 여러분들은 회사의 미래를 책임지는 인재로서, 이러한 활동들을 통해 경쟁력 있고 단단하게 단련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 신입사원들이 지난 12일 열린 ‘알프스 활동 최종 발표회’에서 각자에게 선정된 주제에 대한 아이디어를 발표하고 있다

 

△ 굴착기 붐, 암의 생애주기와 공장 최적화 방안에 대해 발표해 1등 몽블랑상과 2등상을 각각 수상한 ‘HX928A팀’과 ‘셰르파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