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ry

HD현대건설기계 글로벌교육센터, ‘최우수 공동훈련센터’ 선정

HD현대사이트솔루션 블로그 2024. 9. 4. 15:05

- 3년 연속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 ‘최우수 공동훈련센터’ 수상
- 상위 우수 센터에만 부여되는 ‘자율 공동훈련센터’ 2년 연속 선정
 
HD현대건설기계 글로벌교육센터가 3년 연속으로 '최우수 공동훈련센터'를 수상하고, 2년 연속 '자율 공동훈련센터'로 선정되는 쾌거를 거뒀다. 9월 4일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개최한 ‘Best CHAMP Award 2024’ 시상식에서 상패와 함께 상금 1,500만원을 수여받았다.

이번 평가는 기존 항목인 운영 실적에 더해 정책적 기여도, 사회적 기여도, ESG 경영 노력 등 신규 항목이 반영돼 평가지표가 강화됨에 따라, 좋은 등급을 획득하기 위해서는 이전보다 더 많은 노력이 필요했다.
 
글로벌교육센터는 다양한 현장의 요구를 반영하고 실질적으로 직무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교육 과정과 실습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고, 정부로부터 국가 직무 역량 향상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사업 성과평가’에서 3년 연속으로 최고 등급인 S등급을 획득했다.

자율 공동훈련센터의 경우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 사업에 참여하는 140여 개의 공동훈련센터 중, 2년 연속으로 성과평가에서 상위의 우수한 성과를 낸 센터를 대상으로 매년 고용노동부가 선정해 발표한다. 선정 시 사업 운영에 대한 자율성을 보장받을 수 있는 혜택을 받는다.

올해는 HD현대건설기계를 비롯해 31개의 기업 및 단체가 자율 공동훈련센터에 선정됐다.

김병수 상무(AM/PS)는 “정부 인센티브를 활용해 협약기업과 교육생들이 더욱 만족할 수 있는 교육 인프라를 구축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국가와 건설기계 산업 분야의 기술 인력 양성을 선도하는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글로벌교육센터는 2020년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 공동훈련센터’로 선정된 이후, 2021년부터 지금까지 협력사와 고객사 등 약 3,500명에게 건설기계 기술 교육과 현장 맞춤형 교육을 제공했다. 

평소 훈련 인프라와 교육 기회의 부족을 겪고 있던 협력사와 고객사들은 글로벌교육센터의 컨소시엄 교육을 통해 직무 역량을 효과적으로 높일 수 있어 큰 만족을 보이고 있다.

△ HD현대건설기계 글로벌교육센터가 3년 연속으로 '최우수 공동훈련센터'를 수상하고, 2년 연속 '자율 공동훈련센터'로 선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