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ry

현대건설기계 홍범기·김진호 책임 ‘우수 멘토’로 선정

HD현대사이트솔루션 블로그 2023. 3. 3. 09:21

- 경력사원 멘토링 활동 통해 신속한 회사 적응 도와


현대건설기계 생산기술부 홍범기 책임매니저와 AM운영팀 김진호 책임매니저가 지난해 7월부터 6개월간 진행된 경력사원 멘토링 활동에서 ‘우수 멘토’로 선정됐다.


멘토링 활동은 신입 및 경력사원들의 원활하고 신속한 적응을 돕기 위해 2021년부터 진행 중인 제도다. 하루 2번 티타임과 더불어, 업무 스터디, 취미활동 등을 함께하며 소속감을 키우고 동료 간 정서적 유대감을 가질 수 있도록 돕는다.


멘티들에게 적극적인 동기부여와 정서적 지지를 아끼지 않은 멘토들은 활동 횟수 및 멘티 추천, 활동내용 등에 대한 심사를 통해 ‘우수 멘토’로 선정된다.


홍범기 책임은 업무 기본사항과 인적 교류를 도와주고, 캠핑을 함께 하며 멘티의 회사 적응을 도왔다. 김진호 책임은 맡은 업무 및 R&R 소개와 앞으로의 비전, 결혼 상담 등 다방면으로 따뜻한 조언을 건넨 점을 높이 평가받아 ‘우수 멘토’로 선정됐다.


두 멘토의 멘티인 생산기술부 변승국 선임매니저와 AM운영팀 김현상 선임매니저는 “무엇이든 물어볼 수 있는 선배가 있어서 참으로 든든했다”며, “여러 경험담을 많이 들려주시고 다양한 활동을 통해 좋은 인생 선배를 얻은 것 같아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현대건설기계는 지금까지 83명의 멘티와 82명의 멘토들 간 교류를 통해 신입사원들의 원만한 회사생활을 돕고 선배 직원들의 역할을 강화하는 등 소통이 활발한 조직문화 조성에 기여하고 있다.

 

△ 생산기술부 홍범기 책임이 우수멘토 선정 증서와 상금을 전달받으며, 부서 동료들로부터 축하를 받고 있다

 

△ 우수멘토로 선정된 AM운영팀 김진호 책임과 멘티로 활동한 김현상 선임매니저의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