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ry

HD현대인프라코어 조영철 사장, 협력회 회장사 화영 방문

HD현대사이트솔루션 블로그 2023. 10. 24. 10:20

- 부산 본사 및 울산 공장 방문, 전장품 및 쿨링시스템 관련 부품 생산
- 조영철 사장 “사업 분야를 화학에서 전장으로 확대해 나가는 전략 바람직”

HD현대인프라코어 조영철 사장이 지난 10월 20일 협력사 ㈜화영의 부산 본사 및 울산 공장을 방문하여 애로 사항을 청취하고, 상생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화영은 건설기계 부품 중 전장품(컨트롤러, 클러스터 등) 및 우레아 SCR 탱크를 HD현대인프라코어에 공급하고 있다. 화영은 부산과 울산, 두 곳에 공장을 운영 중이며, 부산공장에서는 친환경 수소 및 전기 자동차 배터리 쿨링 시스템의 주요 부품을 생산한다. 울산 공장에서는 HD현대인프라코어에 공급하고 있는 핵심 전장 제품과 우레아 탱크를 생산하고 있다. 

전장 사업으로 제2의 도약을 시작한 화영은 울산 공장 내 전장 생산라인을 구성하고 전문 연구 인력들을 활발히 양성해 전장 부품 연구개발 활동에 집중하고 있다.

㈜화영 손화현 대표는 자동화 생산 설비 구축 계획을 설명하며, “금번 자동화 설비 투자를 통해 휴먼 에러 제로(HUMAN ERROR ZERO)를 현실화해 상품성을 향상시키고, 글로벌 경쟁력 확보를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HD현대인프라코어에 양질의 부품을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도록 관련 역량을 지속 확보하겠다”고 말했다.

조영철 사장은 “1980년대 화학 분야로 시작된 회사가 시대의 분위기에 맞추어 전장 분야로 사업을 확대하는 전략은 고무적이며, 앞으로도 미래 산업을 위한 근원적 경쟁력을 키워 나갔으면 한다”고 말하며,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공장 자동화가 안정적인 품질 확보로 이어질 수 있기를 바라며, 협력사와 함께 동반성장 할 수 있도록 시설 자금 지원과 미래 기술에 대한 교류 등을 통해 상생협력 방안을 지속적으로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 HD현대인프라코어 조영철 사장이 지난 10월 20일 협력사 화영을 방문해 애로 사항을 청취하고, 상생협력 방안을 논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