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ry

HD현대건설기계, 협력회사 차세대 경영인과 비전 워크숍 개최

HD현대사이트솔루션 블로그 2024. 7. 22. 11:13

- 울산 GOC서 ‘건설기계 산업 발전을 위한 비전 워크숍’ 개최

- 최철곤 사장 ‘건설기계 산업의 비전’ 강연 후 참석자 자유 토론 진행

 

HD현대건설기계가 지난 7월 11일 협력회사 협의회 대표와 차세대 경영인 30명을 초대해 ‘건설기계 산업 발전을 위한 비전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미래를 디자인하다’라는 주제로 참여자들이 자유롭게 회사와 건설기계 산업의 발전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본격적인 워크숍에 앞서 참석자들은 HD현대 전시관에서 창업자의 업적과 기업가 정신을 새기고 조선 야드를 방문했다. 이후 HD현대건설기계 선진화 캠퍼스 공장 라인을 둘러보며 협력회사가 납품하는 부품이 실제 장비로 조립, 제조되는 과정에 대해 이해도를 높였다.

 

워크숍은 HD현대건설기계 GOC(Global Operation Center) 대강당에서 진행됐다. 워크숍 1부에서 직접 강연에 나선 최철곤 사장은 ‘건설기계 산업의 비전’과 관련해 건설기계 시장 전망과 HD현대건설기계의 생산 전략 및 신규 BI(Brand Identity) ‘컴포트 인텔리전스(Comfort Intelligence)를 소개한 후 중장기 목표를 제시했다.

 

2부에서는 협력회사 차세대 경영인들이 직접 각 회사의 사업이 자신에게 지니는 가치와 당면 과제, 그리고 중장기 목표에 대해 자유롭게 토의하고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참석자들은 이번 행사가 기존에 모기업 정책 안내를 중심으로 진행하던 일방향 형식에서 탈피해 참석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내며 동종업계 관계자들의 다양한 의견을 접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호평했다.

 

최철곤 사장은 “협력회사 차세대 경영인들과의 지속적 파트너십 구축이 공급망 안정과 동반성장에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장차 차세대 경영인들이 어려운 환경에서도 변화와 혁신을 통해 사업을 의연하게 즐길 수 있는 마음가짐을 갖고 경영에 힘써주기를 바란다”고 격려했다.

 

△ HD현대건설기계가 지난 7월 11일 협력회사 협의회 대표와 차세대 경영인 30명을 초대해 ‘건설기계 산업 발전을 위한 비전 워크숍’을 개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