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ry

현대두산인프라코어, 설 명절 맞아 쌀 나누고 폐자전거 기부

HD현대사이트솔루션 블로그 2023. 1. 17. 16:13

- 10KG 쌀 710포대 인천 동구 소외계층에 기부
- 폐자전거 리사이클링 활동에 동참해 ‘탄소중립’ 실천

현대두산인프라코어가 설 명절을 맞아 인천시 동구 저소득층 및 복지기관에 쌀을 나누고, 폐자전거 리사이클 활동에 참여했다고 17일 밝혔다.

현대두산인프라코어는 지난 13일 김찬진 인천시 동구청장, 유옥분 인천시 동구의회 의장, 화수정원 최종석 대표, 현대두산인프라코어 이윤상 상무 등이 참석한 가운데 ‘사랑의 쌀 나누기’와 ‘탄소중립 실천 폐자전거 리사이클링’ 사회공헌 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기부한 10KG 쌀 710포대는 동구청을 통해 지역 내 소외계층과 복지기관에 전달된다. 폐자전거 4대는 화수정원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에 전달돼 재정비를 거쳐 복지기관, 장애인 단체 등에 무료 기증된다. 

현대두산인프라코어는 인천 동구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동구지역상품권으로 쌀을 구입해 지역 소외계층에 기부하는 활동을 2008년부터 이어오고 있다. 올해는 지역 주민들이 더욱 훈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쌀과 함께 과일, 김, 견과류 등도 추가 구입하여 기부했다.

현대두산인프라코어 이윤상 상무는 “현대두산인프라코어가 80여년 이상 오랜 기간 사업을 잘 영위해올 수 있었던 것은 동구 주민분들의 도움과 응원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를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김찬진 인천 동구청장은 “이번 사랑의 쌀나눔과 폐자전거 리사이클링 행사를 추진하고 지원해준 현대두산인프라코어에 감사하다”고 화답했다.

 

△ 현대두산인프라코어가 1월 13일 인천 동구 소외계층을 위한 ‘사랑의 쌀 나눔’, ‘탄소중립 실천 폐자전거 리사이클링’ 사회공헌 활동을 추진했다.